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코오롱인더, 연료전지 핵심기술 확보

최종수정 2016.11.07 10:47 기사입력 2016.11.07 10:47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고형광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가 수소연료전지 핵심부품인 막전극접합체(MEA) 기술을 미국 고어사로부터 도입하고 글로벌 시장을 주도하기 위한 MEA 양산기술 개발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MEA는 수소연료전지 중 수소전기차 등에 사용되는 고분자전해질막 연료전지의 핵심 기술로, 수소연료전지에서 전기를 발생시키는 역할을 한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고어사가 보유한 세계 최고 수준의 MEA 기술을 도입함으로써 친환경 미래에너지로 주목받는 연료전지 시장에서 새로운 기술 경쟁력을 보유할 수 있게 됐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독창적인 멤브레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고어사의 MEA 제조기술과 자사의 양산기술이 접목되면 경쟁력을 갖춘 수소연료전지용 MEA의 사업화가 빠른 시일 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MEA는 고어사를 비롯한 소수의 글로벌 화학 기업만 생산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현대자동차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이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가격 경쟁력을 갖춘 MEA 양산기술이 개발되면 글로벌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코오롱인더스트리 관계자는 "이번에 도입된 MEA 제조기술 확장을 통해 수송용, 건물용, 발전용 등으로 사업 분야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수소연료전지용 MEA 시장에 대한 조기 선점과 향후 본격적인 시장 확대에 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형광 기자 kohk010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