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SK인포섹, 토종 클라우드 '이노그리드'와 맞손

최종수정 2016.11.07 09:55 기사입력 2016.11.07 09:55

댓글쓰기

조봉찬 SK인포섹 SOC사업부문장(왼쪽)과 조호견 이노그리드 대표이사

조봉찬 SK인포섹 SOC사업부문장(왼쪽)과 조호견 이노그리드 대표이사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SK인포섹은 국내 토종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인 이노그리드와 클라우드 기반 보안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맺었다고 7일 밝혔다.

이노그리드는 지난 2011년 국내 최초 프라이빗(Private) 영역의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클라우드잇(Cloudit)'을 선보였다. 올해부터는 퍼블릭 클라우드 영역까지 확대 진출하며 컴퓨터 보안을 위한 국제 표준인 공통평가기준(CC)인증 획득 준비 등 공공 사업 강화에 힘쓰고 있다.
SK인포섹은 올해 안으로 퍼블릭과 프라이빗 영역의 구분 없이 클라우드잇을 이용하고 있는 모든 고객에게 보안장비 및 가상화 영역 대상 관제/운영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SK인포섹 통합보안관제센터(I-SOC)에서 제공하는 관제/운영서비스는 ▲클라우드 이용 환경에 대한 보안정책 수립 ▲클라우드 내 보안 솔루션 구축 및 운영 ▲클라우드 서버 대상 24 X 365 실시간 모니터링 및 위협분석 등이 있다.

조호견 이노그리드 대표이사는 "최근 보안을 위해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며 "SK인포섹과 함께 클라우드 보안서비스를 더욱 강화시켜 공공 클라우드 시장은 물론 기업시장 정보보안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조봉찬 SK인포섹 SOC사업부문장은 "클라우드잇이 강점을 보이고 있는 공공과 제조, SMB(Small Market Business) 시장을 중심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