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SK인포섹, 웹 보안 솔루션 AWS에서 제공

최종수정 2016.09.22 17:47 기사입력 2016.09.22 17:47

댓글쓰기

SK인포섹, 웹 보안 솔루션 AWS에서 제공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SK인포섹은 웹 보안 솔루션 '안티웹쉘(Anti-Webshell)'과 'MDS'를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켓플레이스에 등록해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안티웹쉘과 MDS는 웹쉘(WebShell) 공격, 웹 악성코드 삽입 등 웹 서버 해킹 공격을 탐지하는 솔루션이다. SK인포섹은 이 솔루션들 외에도 자체 보안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관제서비스도 제공한다.

AWS 이용 고객들은 AWS 마켓플레이스 사이트에서 원하는 서비스 형태를 선택해 월 과금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

SK인포섹 관계자는 웹쉘은 악성코드와 달리 정상적인 프로그래밍 파일로 위장하기 때문에 방화벽 등
기존 보안 시스템으로 탐지하기 어렵다"며 "특히 웹 서버 관리자 권한 탈취까지 가능해 정보 유출 위험이 상당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SK인포섹은 안티웹셀, MDS를 AWS 마켓플레이스에 등록하면서 클라우드 기반 SECaaS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조봉찬 SK인포섹 관제사업부문장은 "AWS 등 클라우드 사업자들 역시 이용 고객들에게 웹 보안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며 "게임, 포털 등 웹 서비스 기반의 사업을 하는 기업들을 중심으로 사업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