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읍시립미술관 개관 1주년 기념 기획 전시 개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정읍시립미술관 개관 1주년 기념 기획 전시 개막
AD
원본보기 아이콘

"내년 1월 31일 까지 3개월 간 이어져, 미디어 아트 작품 등 장르별 현대미술 감상 기회"

[아시아경제 김정용 기자]지난 27일 정읍시립미술관이 개관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한 기획 전시전 개막식이 시립미술관 뮤지엄 교육실에서 열렸다.
내년 1월 31일까지 3개월 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기획 전시, ‘달아 멀리 비추오시라 - 현대 미디어 아트의 현장’에서는 국내에서 분야별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작가 5명의 작품 30여점을 만날 수 있다.

김난영의 서양화, 양재문의 사진작업의 평면작품과 서남희, 안종연, 한송준의 입체, 미디어 아트 작품 등 빛과 에너지, 자연과 우주 그리고 인간을 주제로 한 다양한 작품을 장르별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개막식에는 김생기시장, 도.시의원과 각 기관.단체장 및 참여 작가,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해 개막을 축하했다.
김시장은 식사를 통해 “지난해 10월 24일 문을 연 정읍시립미술관의 개관 1주년을 12만 정읍시민과 함께 자축하고, 깊어가는 가을날 수준 높은 미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서 기획 전시전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우리 정읍이 문화예술의 고장으로 더욱 더 발전해 갈 수 있도록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 “현대미술을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만큼 많은 분들이 찾아 작가들의 정서와 교감하며 예술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기를 바란다”며 많은 시민들의 관람을 당부했다.

시립미술관 전시 작품 관람 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월요일은 휴관한다.

전시 관련 궁금한 사항은 시립미술관 학예실(063.539-6418)로 문의하면 된다.

김정용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