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3대천왕' 국물 없는 김치찌개의 독특한 자태 "간판 없는 게 유일한 단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치찌개 고갈비. 사진=SBS '백종원의 3대천왕' 방송 캡쳐

김치찌개 고갈비. 사진=SBS '백종원의 3대천왕' 방송 캡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윤정 인턴기자] '3대천왕' 백종원이 독특한 김치찌개 맛에 혀를 내둘렀다.

22일 방송된 SBS '백종원의 3대 천왕'에서는 ‘부산 대표 맛7’이 소개돼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했다.
이날 무산의 김치찌개 맛집을 찾아나선 백종원은 간판이 없다는 사실에 당황했다. 냄새를 따라 골목을 뒤진 끝에 가게를 찾아냈지만 메뉴판이 없음에 또 한번 당황했다.

백종원은 가게의 대표 메뉴 찌개를 시켜 먹으면서 "찌개인데 국물이 없다. 독특하다. 그리고 찌개 안에 어묵이 들어가 있다. 처음 먹어본 맛인데 어디서 먹어본 맛도 난다"며 신기한 반응을 보였다.

또한 “김치찌개를 쌈에 싸먹는 걸 누가 상상이라도 했겠냐”며 “아침부터 골목을 헤맨 보람이 있다. 김치찌개임에도 불구하고 김치, 고기, 어묵이 자기의 영역을 가지고 있다. 김치를 먹었을 때, 고기를 먹었을 때, 어묵을 먹었을 때의 맛이 각각 다르다”고 맛을 설명했다.
이어 광복동 고갈비 집을 찾아가간 그는 "광복동은 부산 중 가장 버라이어티한 골목이다. 옛날에는 열 개 넘는 고갈비 가게가 있었는데 지금은 다 사라지고 두 곳만 남았다"고 소개했다.

스튜디오에서 이를 지켜보던 김광규는 "저 곳 정말 유명한 곳이다. 추억이 떠오른다"며 부산 출신임을 인증했다.

고갈비를 맛본 백종원은 "왜 집에서 만들어 먹는 것과는 다르지. 하나도 안 짜고 정말 맛있다. 술 없이 고갈비를 먹기는 처음이다. 지금 순간 되게 즐겁고 행복한데, 뒤에 알콜이 와야 한다"고 평했다.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고갈비의 자태에 스튜디오는 들썩였다.



송윤정 인턴기자 singas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