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용인시 500만원이상 관외체납자 현장징수 나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용인)=이영규 기자] 경기도 용인시가 오는 26일까지 관외 거주 500만원 이상 고액 체납자를 대상으로 현장방문 징수에 나선다.

이는 원거리에 거주하는 체납자의 경우 상시 방문이 어려워 현장 방문기간을 정하고 집중적으로 체납자 은닉재산을 추적해 자진납부를 유도하기 위해서다.
용인시청

용인시청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를 위해 3개조 12명의 징수반이 서울, 경기지역과 충청도, 전라도 등에서 지방세ㆍ세외수입 500만원 이상 체납자 56명을 대상으로 징수활동을 펼친다.

용인시 관계자는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에서 끝까지 추적 징수해 조세정의를 실현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용인시는 17일 1000만원 이상 고액ㆍ상습체납자 946명의 명단을 홈페이지와 시보에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고액ㆍ상습체납자는 법인 140곳, 개인 806명 등이다. 총 체납액은 258억원이다. 최대 체납자는 개인의 경우 취득세 등 7억3200만원을 내지 않은 K씨다. 법인은 2억1100만원을 체납한 T건설이다.

이번 명단공개 대상자는 체납 발생일로부터 1년이 지난 체납자로, 지난 3월부터 6개월 동안 체납액 납부와 소명 기회를 줬으나 이를 해소하지 않아 경기도 지방세심의위원회를 거쳐 공개됐다.

공개항목은 체납자의 이름(법인명)과 나이, 주소, 체납세목, 체납액 등이다.

용인시는 이번 명단 공개자에 대해 가택수색, 압류재산 공매, 출국금지 등 강력한 체납처분에 나선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