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프링글스, 국내 단독 출시 제품 ‘버터카라멜’ 대만 수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국내서 출시 3개월만에 100만캔 이상 판매
프링글스, 국내 단독 출시 제품 ‘버터카라멜’ 대만 수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프링글스가 지난 3월 국내 단독으로 출시해 3개월만에 100만캔 이상을 판매하는 등 큰 인기를 모은 ‘프링글스 버터카라멜’이 글로벌 시장 최초로 대만에서 판매를 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프링글스 버터카라멜’의 이번 대만 진출은 한국을 방문한 대만 관광객들 사이에서 ‘버터카라멜’의 뛰어난 맛에 대한 입소문이 급속도로 퍼지면서 성사됐다. ‘프링글스 버터카라멜’이 한국 여행 시 꼭 사야 될 머스트 바이 아이템으로 선정되고, 대만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블로그 상에서는 제품을 공수한 이들의 긍정적인 리뷰가 이어지는 등 폭발적인 인기와 관심을 끌었다.
실제로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롯데마트 서울역점의 '버터카라멜(110g)' 판매율은 지난 6월 기준으로 전국 롯데마트 매장 판매율의 약 36%를 차지하는 등 대만을 비롯한 중국 등 해외 관광객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음을 입증했다.

‘프링글스 버터카라멜’은 30번 이상 맛의 조합 테스트를 거쳐 국내 2030세대 여성 소비자들 취향에 맞는 절묘한 맛의 황금 비율을 찾아내 전세계에서 한국에만 단독으로 선보인 제품이다. 국내에서는 출시 3개월만에 100만캔 판매 돌파를 기록하며 꾸준히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손은정 마케팅부 과장은 “국내 소비자만을 위해 선보인 버터카라멜 제품이 해외 소비자들로부터도 인정을 받아 대만에 출시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트렌디한 국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더 나아가 글로벌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는 양질의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프링글스 버터카라멜’은 바삭한 프링글스 감자칩, 고소한 버터, 달콤한 카라멜 총 3가지의 맛을 조화롭게 살려 그 동안 감자칩에서 맛보지 못한 새로운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팝콘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달콤한 버터 카라멜 팝콘에서 영감을 얻어 개발됐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