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경기도 미래신산업 'VR·AR' 전문인력 양성…15~20명

최종수정 2016.10.07 08:11 기사입력 2016.10.07 08:11

댓글쓰기

경기도청

경기도청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가 미래 신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가상현실(VR)ㆍ증강현실(AR) 분야 전문인력 양성에 나선다.

경기도는 오는 14일까지 '가상ㆍ증강현실(VRㆍAR) 아카데미'에 참여할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교육 프로그램은 기초 종합과정인 필수과정과 심화과정인 전문가과정으로 운영된다. 각 과정은 VRㆍAR 콘텐츠ㆍ게임 개발, VR360˚ 영상제작과정 등으로 세분화된다.

필수과정은 이론과 실습을 통해 개별 작품을 만드는 과정으로 이달 24일부터 내년 1월까지 약 3개월 간 진행된다. 전문가과정은 수강생이 직접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등 맞춤형 현장 실무로 구성해 이달 25일부터 약 6개월 간 운영된다.

교육대상은 과정에 따라 나뉜다. 필수과정은 VRㆍAR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전문가과정은 기업 프로젝트 수행이 가능한 전문 인력을 대상으로 한다.
각 과정은 서류 및 면접 심사를 통해 15~20명의 수강 대상을 선발하며 이달 20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최종 합격자는 교육비 전액을 지원받는다.

교육신청은 경기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www.gconlab.or.kr)에서 할 수 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