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완도해조류박람회 개최 D-200일 준비‘박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완도군은 지난 26일 박람회 개최 D-200일을 맞이하는 시점에서 박람회의 전반적인 추진상황을 점검하는 보고회를 가졌다.

완도군은 지난 26일 박람회 개최 D-200일을 맞이하는 시점에서 박람회의 전반적인 추진상황을 점검하는 보고회를 가졌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관람객유치·사전기반조성·실행 프로그램 등 중점추진과제 점검"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완도군(군수 신우철)이 2017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부서별 중점과제 추진상황을 점검하며 사전 준비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지난 26일 박람회 개최 D-200일을 맞이하는 시점에서 박람회의 전반적인 추진상황을 점검하는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군수를 비롯한 실과소장과 읍면장이 참석한 가운데 부서별로 추진하고 있는 관람객 유치, 박람회 사전 기반조성, 실행 프로그램 등 총 3개분야 200여개 과제를 중심으로 진행상황을 점검했다.

특히, 국제행사에 걸맞는 박람회 개최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연계하기 위해 △국ㆍ내외 관람객 유치 △해외 바이어 및 기업체 유치 △특색있는 전시연출 프로그램 마련 △위생ㆍ숙박업소 대책 △교통지원 대책 등에 대한 박람회 전반적인 추진방향을 논의했다.
군은 이번 보고회를 통해 나타난 문제점과 개선방향에 대해서는 사전에 보완대책을 마련해 한 치의 실수없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수산박람회로서 성공개최를 이끌어낸다는 복안이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이날 회의를 통해 “내년 개최될 해조류박람회가 완도를 새롭게 변화시킬 중요한 기회임을 인식하고 지역민과 공직자가 힘을 합쳐 철저히 준비해 주기를 바란다”면서 “국제행사에 걸맞게 차별화되는 콘텐츠를 발굴해 특색 있고 볼거리 있는 전시연출 프로그램 마련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군은 내년 박람회 개최를 통해 해조류 등 지역에서 생산되는 수산물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널리 알려 해외시장 개척의 지름길로 활용해 나가고, 일본 원전사고 이후 변화되고 있는 해조류 세계시장의 주도권을 완도를 중심으로 선점해 나갈 중요한 기회로 활용한다는 구상이다.

2017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는 정부에서 승인된 국제행사로 내년 4월 14일부터 5월 7일까지 24일간 ‘바닷말의 약속, 미래에의 도전’이라는 주제로 완도항 일원에서 열린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