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19일부터 24일까지 국내 시장에서 20만명 이상이 갤럭시노트7을 교체했다. 전체 구매자 42만9000여명 가운데 절반 가량이 리콜에 응한 셈이다. 전체 소비자 가운데 환불을 선택한 소비자는 5% 내외로 추정됐다.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3사는 삼성전자와 협조해 전산 개통 휴무일인 25일에도 대리점에서 갤럭시노트7 기기 변경이 가능하도록 조치했다.
앞서 미국 시장에서는 21~22일 이틀 만에 갤럭시노트7 리콜 비율이 50%를 넘었다. 삼성전자는 21~22일 미국에서 공식 리콜의 절반 가량을 진행했고, 리콜에 응한 소비자의 10%가 개통을 취소하고 환불하거나 다른 제품으로 바꿨다고 밝혔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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