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농심, 연이은 히트상품 출시 "부대찌개면으로 짜왕 신화 이어간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보글보글부대찌개면, 출시 50일만에 100억 돌파
농심, 연이은 히트상품 출시 "부대찌개면으로 짜왕 신화 이어간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지난해 중화풍 라면 열풍을 몰고온 농심이 또 다시 히트상품을 만들어 냈다. 짜왕과 맛짬뽕에 이어 부대찌개 라면으로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고 업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것이다.

22일 농심에 따르면 지난 8월1일 출시한 보글보글부대찌개면은 지난 19일까지 108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출시 4주만에 50억원을 기록했던 보글보글부대찌개면이 이후 3주만에 50억원의 매출을 더 올린 것이다.
같은 기간 기준으로 140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짜왕의 열풍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한 대형마트에서 신라면에 이어 판매순위 2위를 기록할 만큼 판매량이 급성장하고 있다.

농심 보글보글부대찌개면의 인기는 최근 선선해진 날씨와 더불어 최근 부대찌개맛 라면 출시 붐에 힘입은 것으로 분석된다. 가을로 접어들면 따뜻한 국물라면 판매가 증가하는데, 올해는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농심 보글보글부대찌개면으로 소비자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는 것이다.

특히, 보글보글부대찌개면은 지난해부터 국내 라면시장에 자리잡은 '요리 수준의 친숙한 라면' 이라는 라면 소비 경향과도 부합됐다는 평가다. 농심의 짜왕이나 맛짬뽕처럼 누구나 아는 맛을 프리미엄 라면으로 출시해 성공을 거둔 것과 맥을 같이하고 있다는 것이다.
보글보글부대찌개면은 실제 부대찌개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풍성한 건더기에 사골육수로 대중적인 부대찌개를 간편식화했다.

보글보글부대찌개면의 가장 큰 특징은 풍성한 건더기. 건더기 별첨스프에는 원물을 그대로 건조해 가공한 소시지와 어묵, 김치, 파, 고추 등 실제 부대찌개 재료들이 풍성하게 들어있다.

큼지막한 소시지와 햄 형태의 어묵은 식감뿐만 아니라 보는 재미까지 더해준다. 또한, 사골육수에 햄, 치즈를 녹여 부대찌개 국물의 깊고 진한 맛을 한층 더 살렸다.

농심은 보글보글부대찌개면의 폭발적인 매출성장을 감안해 월 매출목표를 100억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영업과 마케팅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앞서 농심은 지난해 4월 짜왕 출시와 동시에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짜왕의 인기에 오뚜기 진짜장, 팔도 팔도짜장면, 삼양 갓짜장 등 다양한 제품이 등장했다.

본격적인 짜장라면 대결 속에서 농심 짜왕은 지난해 940억 원의 매출로 전체 4위에 올랐다. 짜장라면 열풍은 짬뽕라면으로 옮아붙었다. 맛짬뽕은 출시 50일만에 2000만봉 넘게 팔리며 인기를 끌었다.

농심 관계자는 "적극적인 영업 마케팅으로 부대찌개라면 열풍의 선두주자로 입지를 확고히 굳히고, 제2의 짜왕 신화를 만들어낼 것"이라고 밝혔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