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미 확장단지에서 만나는 '쌍용예가 더 파크' 명품 단지 선보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직주근접, 미니신도시급 주거지 구미에서도 신도심이 관심 대상

구미 쌍용예가

구미 쌍용예가

AD
원본보기 아이콘

유통업계에서 똑똑한 소비자를 뜻하는 신조어인 '스마슈머(Smarsumer)'의 영향력이 부동산시장에도 미치고 있다.
스마슈머는 ‘똑똑한’이라는 뜻을 지닌 ‘스마트(Smart)’와 ‘소비자’를 의미하는 ‘컨슈머(Consumer)’의 합성어다. 스마슈머들은 부동산의 가격과 입지, 실용성, 미래가치 등을 꼼꼼히 따져보고 구입한다. 이러한 스마슈머의 구매 행태가 일반 소비자들에게 제품 구매의 기준이 되고있어 건설사들이 스마슈머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건설사들은 착한 분양가를 경쟁력으로 삼거나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을 다양화하거나 차별화를 두면서 소비자 발길을 붙잡는데 모든 아이디어를 내놓고 있다.

또, 단지 내 풍부한 녹지공간을 제공해 공원 같은 아파트로 꾸미거나 각종 첨단시스템을 도입해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높이기도 한다.
한편 스마슈머들이 구미 산단 신도시로 개발되고 있는 확장단지의 '쌍용 예가 더 파크'를 주목하고 있다. 가격과 입지, 친환경, 숲세권, 실용성, 미래가치 등에서 뛰어나기 때문이다.

이 아파트는 시행사 지엠p&d가 맡아 개발되는 곳으로 구미지역 최초로 단지 내에 캠핑장이 들어서 입주민들이 멀리 이동하지 않고 집앞에서 휴식을 취하면서 운동, 피크닉 등의 다양한 이벤트로 힐링을 누릴 수 있다. 지상은 차가 없는 자연녹지단지로 지어진 쌍용 예가만의 특화된 조경 ‘숲세권(피톤치드 숲)’이 주어진다.

이와 함께 마법 같은 4베이 혁신평면 적용으로 실사용공간을 더욱 넓게 제공하고 다양한 수납공간을 제공해 공간효율성을 더욱 높여 주부에게 안성맞춤의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어린이들을 위한 야외 물놀이 시설인 ‘Water Park’ 도 마련돼 입주민 자녀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또 단지 외곽을 따라 산책할 수 있는 800m 칼로리 트랙과 생태연못, 티-가든, 헬스 코트 등도 조성되는 등 친환경 아파트로 꾸며진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 할 수 있다. 이밖에 단지내 외부에는 범죄예방을 위한 고화질의 CCTV가 설치되고, 맘스 스테이션, 통학차량 스쿨존 등이 조성된다.

사업지 남측에는 대규모 근린공원이 예정돼 있어 입주 후 공원을 이용해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장점도 있다.

교육환경도 완벽하게 구비되어 있다. 구미 확장단지에 지난 2015년 설립이 승인된 인덕초가 2018년 3월 개교를 기다리고 있다.

특히 인덕중 신설계획이 최근 교육부로부터 통과돼 2019년 3월 개교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확장단지내에 초교 2곳, 중교 1곳, 고교 2곳이 더 설립될 예정이어서 탁월한 교육환경도 기대되고 있다.

또한 공원, 상업지역 등도 계획돼 있다. 25번, 67번 국도와 가산ICㆍ구미IC 등을 통해 인근 산업단지로 이동할 수 있다.

참고로 구미산단은 도레이첨단소재 및 LG디스플레이의 릴레이투자 등이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곳이다. 구미 5단지의 도레이첨단소재가 탄소클러스터와 별도로 약 1000억원을 투자해 2017년까지 위생용 스판본드 생산라인을 신설한다. 또한 추가적으로 2020년까지 산업용 하이테크 스판본드 생산라인 3~4개를 증설하게 된다.

또 LG디스플레이가 구미산단에 ▲2008년 6세대 LCD신규 생산라인 구축에 1조3600억원 ▲2010년 LCD 모듈라인 전환에 1조원 ▲2011년 스마트기기용 공장 신축에 1조3500억원 ▲2012년 LTPS(저온실리콘다결정화) LCD시설에 1조2000억원 ▲2013년 중소형 디스플레이 생산시설에 8326억원 ▲2015년 6세대 플렉서블 OLED신규라인에 1조500억원(2016년 7월 23일 구미시, 경북도, LG디스플레이 MOU) ▲2016년 1월 태양광 생산라인에 5000억원(LG전자) ▲2016년 3월 5세대 조명용 올레드 신규라인에 1000억~2000억원 ▲2016년 4월 구미시와 플렉서블 OLED와 조명 OLED 생산라인 보완구축에 4500억 투자 양해각서를 체결하는 등 지난 2008년부터 2016년까지 8조원의 릴레이 투자를 하고 있다.

이와 함께 웅진에너지(주)가 구미국가산업단지 4단지에 1000억원 규모의 태양광웨이퍼 생산시설을 건립 하는 등 기업 입주가 이어지고 있다.

한편 쌍용이 구미 확장단지에 분양하는 브랜드 아파트 '쌍용 예가 더 파크'는 전용면적 84㎡, 115㎡ 총 757가구를 분양 한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