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안희정, 야권 단일화 관련 “대권 도전하려는 분들 자기 비전부터 밝혀라”

최종수정 2016.09.12 15:55 기사입력 2016.09.12 15:55

댓글쓰기

지난달 31일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페이스북에 올린 '대권 도전' 암시 글 중 일부 발췌.

지난달 31일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페이스북에 올린 '대권 도전' 암시 글 중 일부 발췌.


[아시아경제 김민재 인턴기자] 안희정 충남지사의 소신 발언이 화제다. 그는 12일 야권 단일화와 관련해 "대권 도전하려는 분들은 자신의 정책과 비전을 밝히는 게 순서"라고 말했다.

안희정 충남지사는 충남도청 기자실에서 "지난 총선에서 경험했듯이 국민은 정당과 정치인이 선거에서 이기기 위해 이합집산하는 것을 예쁘게 보지 않는다"며 "우리가 왜 힘을 모아야 하는가에 관해 이야기하고 대한민국의 미래에 관해 이야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대한민국을 좋은 나라로 키우려는 목표는 같으나 접근법이 다를 수 있다며 대화를 통해 해결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안희정 지사의 이같은 발언은 얼마 전 단일화 문제로 문재인 전 대표와 안철수 의원이 신경전을 벌인 것과 거리를 두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안지사는 최근 사실상 대권 도전을 선언하는 글을 페이스북에 올린 뒤 당 안팎의 이목이 쏠린 상황에서 관심이 과열되는 것을 경계하는 모습이다. 이에 안 지사는 "연말까지 의견을 결정하겠다"고 언급했다.
또 (대권에 도전할 경우) 도지사직을 유지할 것이냐는 질문에는 "도정에 집중하고 있다"고 운을 뗀 뒤 "법률로써 (대선 출마와 도지사직을) 겸할 수 있게 돼 있다"며 도지사직을 유지하는 데에 무게를 실었다.


김민재 인턴기자 mjlovely@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