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곡성군드림스타트, 취약계층 아동들의 길잡이 역할 톡톡

최종수정 2016.09.12 10:43 기사입력 2016.09.12 10:43

댓글쓰기

곡성군드림스타트, 취약계층 아동들의 길잡이 역할 톡톡

"‘엄마와 함께 떠나는 미래여행’직업체험 실시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지난 10일 서울 키자니아에서 드림스타트 아동과 부모 80명이 참여한 가운데 직업체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엄마와 함께 떠나는 미래여행’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직업체험은 다양한 직업들을 아동들이 직접 체험하면서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직업을 스스로 찾아가는 능동적인 체험활동이다.

직업체험에 참여한 아동들은 60여 가지 다양한 직업 중에서 평소 관심 있는 직업을 선택해 경험했고, 체험관 내 화폐인 ‘키조’를 벌고 쓰는 등 경제 활동을 직접 체험하면서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직업체험을 통해 아이들이 현실과 유사한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면서 스스로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는 계기가 됐고, 미래 직업관 형성에 많은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곡성군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들을 대상으로 ‘안경지원사업’, ‘가족사랑 힐링캠프’, ‘숲 체험 프로그램’, ‘예절교육 체험활동’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면서,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