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국기능경기대회 폐막…서울시 6년만에 종합우승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숙련기능인들이 기술을 뽐내는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개최지 서울특별시가 6년만에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고용노동부(장관 이기권)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박영범)은 12일 서울시 교육연수원에서 제 51회 전국기능경기대회가 시상식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5일부터 열린 이번 대회에는 17개 시도에서 1916명의 선수가 모바일로보틱스, 헤어디자인 등 49개 직종에 참가했다.

대회 종합우승은 금메달 9개, 은메달 12개, 동메달 12개를 획득한 서울특별시가 차지해 대통령배를 수상했다. 이는 2010년 이후 6년 만에 달성한 대회 종합우승이다.

경기도는 준우승으로 국무총리배를 수상했으며, 3위에게 수여되는 고용노동부장관배는 경상남도가 차지했다.
다수 입상자를 배출한 기관에 수여하는 금탑은 금 3개, 은 4개, 동 1개를 획득한 한양공업고등학교(서울)가 수상했다. 한양공고에는 대회장상과 함께 300만원의 상금이 주어졌다.

대회 은탑은 삼천포공업고등학교(경남)와 부천공업고등학교(경기)가 받았고, 동탑은 경북기계공업고등학교(대구), 창원기계공업고등학교(경남), 경남공업고등학교(부산)가 차지했다.

대회 최고 득점 선수에게 수여하는 대통령상은 한복 직종에 충청북도 대표로 출전한 최윤희(40세)씨가 수상했다. 국무총리상은 정보기술 직종에 경상남도 대표로 출전한 마산 한일여자고등학교 3학년 정소연(19세)양이 받았다.

한편 이번 대회 직종별 금메달 수상자에게는 고용노동부 장관상과 상금 1200만원이 수여되며, 은메달과 동메달 수상자에게는 대회장상과 함께 각각 800만원과 4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대회장을 맡은 한국산업인력공단 박영범 이사장은“전국기능경기대회가 숙련기술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만들고 젊은 기능인들이 우수 숙련기술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도록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 결과는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 홈페이지(skill.hrd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7년 제52회 전국기능경기대회는 제주특별자치도에서 개최된다.



세종=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