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창군, 식도락마을 기차여행객 방문으로 떠들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고창군, 식도락마을 기차여행객 방문으로 떠들썩
AD
원본보기 아이콘

"눈과 입 모두가 즐거운 고창여행 신나요~"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고창군(군수 박우정) 식도락마을에 기차를 이용한 단체관광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7일 고창군 식도락마을에는 코레일 이트레인(e-train)이용 여행객 350명이 정읍역에서 하차하여 9개 버스로 나뉘어 각각 식도락 마을 9곳(마명마을, 향산마을, 조동마을, 송림마을, 하전마을, 중여마을, 연동마을, 반암마을)에 방문해 마을의 향토음식을 맛보고 체험 활동을 가졌다.

식도락 여행객들은 이후 마을에서 직접 재배한 농산품을 구입도 하고 고창군의 주요 관광지인 공음 학원농장, 상하농원, 구시포해수욕장, 선운사를 관광하며 고창군을 맘껏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고창군은 식도락마을체험사업단(단장 이승호)를 통해 12개 식도락마을 관광프로그램을 구축했다.
식도락마을체험사업단 이승호 단장은 “식도락마을체험사업단은 지난 5월 19일 코레일 정읍본부역과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열차를 이용한 단체관광객이 방문할 수 있도록 관광인프라를 구축했다”며 “이번 방문에는 12개 식도락마을 중 9개의 마을이 참여했으며 큰 규모의 단체관광객 수용으로 자신감을 갖고 앞으로도 식도락마을을 전국에 알리고 단체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우정 군수는 “식도락마을체험을 통해 고창군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활성화하고 관광객들이 먹거리와 볼거리가 알찬 관광을 할 수 있어 반응이 뜨겁다”며 “앞으로도 생물권보전지역 고창군의 풍성한 관광자원을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찾아오는 모든 사람들이 기분 좋은 관광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