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양천구, 자원봉사 캠페인 전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개인, 가족, 단체 등 구민 누구나 1365자원봉사 포털사이트 통해 참여가능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바빠서 자원봉사는 엄두도 못 내셨나요. 자녀와 함께 보람 있는 경험을 하고 싶으신가요.

남녀노소, 개인, 단체, 기업 등 누구나 자율적으로 일상 속에서 짬을 내어 충분히 할 수 있는 자원봉사를 양천구(구청장 김수영)에 가면 만날 수 있다.
양천구자원봉사센터는 건물 출입문에 부착된 ‘배려의 거울’을 통해 ‘출입문 잡아주기’라는 작은 실천을 주민들과 함께하고자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개인, 가족, 단체 등 양천구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1365자원봉사 포털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센터는 지역사회 전반에 걸친 배려문화 확산을 위해 자원봉사자를 상시 모집한다.
배려의 기술

배려의 기술

AD
원본보기 아이콘

자원봉사는 자투리 시간이나 본인이 활용 가능한 시간에 자유롭게 진행할 수 있다.

양천구에 있는 공공기관, 민간시설, 다중이용시설, 공동주택 등을 방문해 ‘배려의 거울’을 부착하면 된다. 부착한 건물 당 1시간의 봉사시간이 부여된다. 봉사활동 전에는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이번 캠페인의 취지를 이해하고, ‘배려의 거울’ 스티커를 부착하는 방법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봉사활동은 배려의 거울 부착에서 끝나지 않고 건물 관계자에게 이번 캠페인의 취지를 홍보하는 활동까지 함께 해야 마무리가 된다.

‘배려의 거울’ 캠페인은 ‘3초의 배려, 양천구를 바꿉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지난 5월 시작됐다.

이후 공공기관과 민간시설 등 출입문에는 지금까지 500여장의 배려거울 스티커가 부착됐다.

전광수 자원봉사센터장은 “배려의 거울 캠페인에 참여한 봉사자들에게서 배려에 대한 인식 변화를 느낄 수 있었다”며, “배려거울을 직접 붙여보는 경험을 많은 구민들과 함께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봉사활동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천구자원봉사센터(☎2643-1365)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원봉사신청은 1365자원봉사 포털사이트를 통해 상시 신청이 가능하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