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은경 前 소속사 "1억3000만원 출연료 지급하라" 소송 패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은경 / 사진=스포츠투데이 DB

신은경 / 사진=스포츠투데이 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유연수 인턴기자] 배우 신은경(43)씨의 전 소속사가 신씨가 지난해 출연했던 드라마 제작사를 상대로 낸 출연료 지급 소송에서 패소했다.

서울중앙지법 민사34단독 고승환 판사는 신씨의 전 소속사 티케이브이컬쳐 주식회사가 드라마 제작사 래몽래인을 상대로 1억2900여만 원의 출연료를 지급하라고 낸 소송에서 원고 패소 판결했다고 1일 밝혔다.
앞서 신은경과 티케이브이컬쳐는 지난해 9월 래몽래인과 SBS 드라마 '마을-아치아라의 비밀' 출연 계약을 맺었다.

계약상 출연료는 래몽래인이 신씨의 법적대리인인 소속사에게 지급하기로 했으나, 신씨와 소속사의 계약이 드라마 방영 무렵인 지난해 10월 초 종료됐다.

이에 전 소속사 대표는 담당 PD에게 "신은경과 소속관계가 끝났다. 앞으로 진행건은 신은경과 신은경 소속사와 진행하면 된다"는 문자를 보낸 것으로 전해졌다.
소속사는 당시 계약종료 한달 전 제작사로부터 계약금 일부를 받았으나, 이후 잔금을 지급하라며 소송을 냈다.

제작사는 전 소속사와 계약이 종료된 신씨가 지급을 청구한다며 법원에 출연료를 공탁했다.

재판부는 "제작사가 계약상 출연료를 누구에게 줘야 할지 알지 못했다고 인정된다"며 제작사의 주장을 받아들였다.

또한 "전 소속사는 출연계약상 신씨와 함께 드라마 촬영과 관련한 다양한 용역제공의무 등을 갖는데 문자로 보낸 의사표시는 더 이상 소속사로서 의무를 부담하지 않겠다는 의사로 이해될 수 있다"며 "신씨는 소속계약 종료 이후 전 소속사가 드라마 촬영과 관련한 아무런 도움을 준 바 없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 상황에서 제 3자인 제작사는 출연료의 채권자를 알 수 없었다"고 설명했다.



유연수 인턴기자 you012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