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與, 최고위 공개발언 제한키로…'봉숭아 학당' 오명 벗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당정청 회의는 가급적 국회에서 진행…당정 회의는 실국장 중심으로"

與, 최고위 공개발언 제한키로…'봉숭아 학당' 오명 벗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앞으로 새누리당 최고위원들의 공개 회의 발언이 이전보다 제한될 것으로 보인다. 당 대표-최고위원간 충돌과 '봉숭아 학당' 최고위라는 비판을 피하기 위한 새 지도부의 조치다.

9일 이정현 새누리당 신임 대표가 주재한 첫 최고위원회의를 통해 이 같은 내용이 결정됐다.
박명재 사무총장은 브리핑을 통해 "최고위 운영에 관련해 (이전까지는) 각 위원들이 제한 없이 말씀하셨는데, 앞으로 대표와 원내대표의 공개 발언을 원칙으로 한다"며 "정책적 이슈에 대해선 필요한 경우 최고위원들이 말하되 이견이나 당내 문제에 대해선 비공개 토론을 통해 논의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심도 있고 깊이 있는 논의를 통해서 조율되고 정제된 내용들을 당 대변인을 통해 발표하는 운영방식의 변화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또한 총리 공관에서 진행해왔던 당정청 회의는 가급적 국회에서 열고, 정부 장·차관이 당과 정책을 조율해온 당정 회의는 실·국장 중심으로 전환하기로 했다.
박 사무총장은 "당정청 회의를 거의 정부가 주도해서 국무총리 공관에서 열리고 있는데, 앞으로 주도권을 당에서 갖고 가급적 국회로 불러서 진행하자는 말씀이 있었다"고 전했다.

또한 "당정 회의도 장차관 중심이 아닌 실국장 중심의 회의가 이뤄져서 실질적인 결론과 구체적 정책 집행을 하라는 말씀이 있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그는 "국회의원 2, 3명이 가능한 모든 현장을 찾아서 현장에 있는 민생, 국민들의 소리를 듣고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자고 했다"고 말했다.

그 밖에 이날 최고위에선 ▲원외당협위원장 회의 조기 소집 ▲당대표 의전 행사에 형식주의·권위주의 타파 ▲조찬·심야·주말회의 개최를 통해 '일하는 당'의 모습을 보일 것 등의 당부도 있었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