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마포구, 보행 안전 취약 교차점(+자형·T자형) 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일방통행구간 일제정비도 함께 해 교통사고 예방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마포구(구청장 박홍섭)가 교통사고를 예방하고자 교차로의 위험성을 예고할 수 있는 교차점(+자형,T자형) 표시 사업과 함께 일방통행구간 일제정비를 한다.

교차점(+자형,T자형) 표시는 도로상 각 교차로 형태에 따른 모양의 +자형, T자형을 노면에 표시함으로써 좌·우측에 갑자기 나타날 수 있는 보행자와 차량의 정보를 사전에 알려줘 교통사고를 예방하는 효과가 크다.
구는 지난해부터 교차점 표시 사업을 시작해 주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작년 총 92개소에 설치를 완료했다.

올해는 폭 6m미만 생활도로 중 보행 안전 취약지점 위주로 선정, 성산1동, 서교동, 연남동, 망원1동, 합정동 지역 83개소 교차로에 대해 실시할 예정이다. 83개소 중 +형은 50개소, T자형은 33개소로 8월 말 공사를 완료할 계획이다.

또 구는 교차점 표시 사업과 더불어 일방통행구간 일제 정비도 실시해 교통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한다.
정비 후 모습

정비 후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현재 마포구는 총 172구간의 일방통행 구간을 운영 중에 있으며 이번에 시행되는 일제 정비는 서교동, 연남동, 성산1동, 합정동, 망원1동 총 3.2㎢의 면적에 해당한다.
주요 정비사항은 43개 일방통행 구간의 재도색 정비와 교통 안전표지 183개소의 교체로, 주요 진입도로의 노후화 된 노면표시(진입금지, 일방통행 방향 안내)와 식별이 쉽지 않은 교통안전표지를 정비해 진입 차량의 안전한 주행과 보행자의 안전을 확보했다.

구는 이번 교차점 표시 사업과 일방통행구간 일제 정비로 교통사고 예방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구간을 확대 선정·정비해 보행자와 운전자 모두 지키는 안전한 교통환경 구현에 힘쓸 예정이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국내 교통사고 사망자는 자동차 1만대 당 2.2명으로 OECD 국자 중 3번째로 높은 수치다. 교통사고는 사람의 생명과 직결된 중요한 문제로 이번 사업으로 한 차원 높은 교통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사고 없는 마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