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페이스북, 새로운 알고리즘으로 '낚시성' 제목·게시물 차단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페이스북 / 사진=아시아경제DB

페이스북 / 사진=아시아경제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태우 인턴기자] 페이스북이 사용자 클릭 수를 유도하는 낚시성 제목을 단 게시물 차단에 나섰다.

뉴욕타임스(NYT) 등은 4일(현지시간) 페이스북이 뉴스피드 게시물에서 자극적이거나 왜곡된 제목을 단 낚시성(clickbait) 게시물을 식별하는 새 알고리즘을 도입했다고 보도했다.
새 알고리즘은 낚시성 제목에 자주 들어가는 표현을 분류한 뒤 이 같은 제목을 쓴 게시물을 뉴스피드 하단에 배치하고 대신 '좋아요'가 많은 게시물을 상단에 오르게 한다.

애덤 모세리 페이스북 뉴스피드 담당 부사장은 "이번 알고리즘 변화가 두 가지 종류의 제목을 겨냥한 것"이라며 "기사의 핵심 내용을 명시하지 않은 제목과 기사 내용을 과장하거나 이용자를 오도하는 제목"이라고 전했다.

이어 "예를 들어 '충격! 그녀가 소파 쿠션 아래에서 발견한 것은' 또는 '개가 집배원을 보고 짖자 집배원이 보인 재밌는 반응은' 등이 페이스북이 걸러내려는 낚시성 제목이다"고 설명했다.
또 "게시물 대부분을 낚시성 기사로 채우는 퍼블리셔들은 새 알고리즘으로 인해 트래픽이 크게 저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태우 인턴기자 ktw103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