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스타벅스, "실내 전등 끄고, 채광 높여…에너지절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1일까지 전력 피크 시간인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매장 창가 일부 조명 소등
스타벅스, "실내 전등 끄고, 채광 높여…에너지절약"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전국 900여 매장에서 오는 31일까지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를 위해 전력 피크 시간대인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를 ‘그린아워’로 정하고 창가 주변의 일부 조명을 소등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2013년부터 여름철 에너지절약을 위한 운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소등 시간 동안 창가 블라인드를 조절해 자연광을 최대한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며 고객의 안전을 위해 자연광이 들지 않는 일부 실내 입점 매장은 소등에서 제외된다.

스타벅스는 ‘그린아워’ 캠페인을 통해 매장당 12w 기준, LED 전구 10~15개를 소등하며 하루 총 360w 이상 절전하고, 한달간 전국 매장에서 970만Wh 이상의 전력 절약에 도전할 예정이다. 또한 생활 속100W 줄이기 활동 안내문을 전국 매장에 부착해 고객과 임직원들의 동참을 이끌어 낼 계획이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