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성남시 '취약층 아동건강검진'지원 팔걷어

최종수정 2016.07.28 14:15 기사입력 2016.07.28 08:13

댓글쓰기

이재명 성남시장(왼쪽)이 메디피아 장영준 이사장과 지역아동 500명 무료 건강검진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재명 성남시장(왼쪽)이 메디피아 장영준 이사장과 지역아동 500명 무료 건강검진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아시아경제(성남)=이영규 기자] 경기도 성남시의 '드림스타트' 사례 관리 대상 아동 500명이 무료로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성남시는 28일 시장 집무실에서 이재명 성남시장과 장영준 의료법인 메디피아 이사장이 '드림스타트 아동 건강검진 후원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메디피아는 8월 한 달 간 대상 아동의 기초ㆍ소변ㆍ호흡기ㆍ순환기계ㆍ간기능ㆍ내분기계ㆍ혈액ㆍ면역 혈청ㆍ치아ㆍ척추 검사 등 11개 종목, 39개 항목을 무료 검진한다.

또 많은 아동이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성남시청 한누리실에서 8월11~12일 이틀간 출장 건강검진도 실시한다.

의료법인 메디피아는 분당구 서현동에 위치한 의료기관으로 드림스타트 사업의 전신인 '위스타트' 사업이 시작된 2005년부터 성남지역 저소득층 아동의 건강검진과 치료를 꾸준히 지원해 왔다.
성남시는 그동안 드림스타트 아동에게 건강ㆍ복지ㆍ교육의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꾸준히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검진결과에 따라 저신장 과체중 아동이 좀 더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건강요리교실 ▲아토피관리교실 ▲성남FC와 함께하는 유소년드림 축구교실 등을 신설 운영하고 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