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성남시 노인일자리 창출 팔걷어

최종수정 2016.07.27 15:52 기사입력 2016.07.27 15:52

댓글쓰기

성남시가 희망크린협동조합희망일자리와 노인 일자리 창출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성남시가 희망크린협동조합희망일자리와 노인 일자리 창출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아시아경제(성남)=이영규 기자] 경기도 성남시가 노인 일자리창출을 위해 희망크린협동조합 희망일자리와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성남시는 노인들의 취업 알선 시 수수료를 무료로 지원한다. 또 일자리창출을 위해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희망크린협동조합 희망일자리는 일자리창출형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유료 직업소개소이지만 이번 협약에 따라 오는 8월1일부터 성남지역 노인들의 취업 알선 시 취업 수수료를 전액 무료로 지원한다. 아울러 취약계층(노인) 취업을 최우선 배려한다.

희망크린협동조합 희망일자리는 이매역 5분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취업을 원하는 노인들은 전화(031-704-2321) 후 방문 신청하면 된다.

성남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성남지역 노인분들의 일자리 창출이 한층 업그레이드 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