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 내 미러볼 설치…일평균 객수 1000명 넘어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BGF 이 운영하는 편의점 씨유(CU)가 업계 최초로 '노래방 편의점'을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홍대 젊음의 거리에 위치한 'CU럭셔리秀노래연습장점'은 노래방 건물 1층에 편의점이 입점한 형태로 노래방 이용객은 물론 일반 유동객들이 모두 이용할 수 있는 개방형 점포다. 기존 편의점들이 상권 분석을 기반으로 한 물리적 입점이었다면, 노래방 편의점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소비문화적 접근이라는 설명이다.
인테리어 등 매장 분위기도 색다르다. 노래방이라는 특성을 살려 매장 내 미러볼과 네온사인을 곳곳에 설치해 노래방 특유의 분위기를 연출하는 등 디자인적 요소로 재미를 더했다. 매장 음악도 주객층인 2030의 젊은 감성에 맞춰 최신음악만 선곡한다.
'CU럭셔리秀노래연습장점'은 이처럼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생활밀착형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일평균 객수가 일반 점포의 2~3배에 가까운 1000여 명을 넘길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탁현욱 BGF리테일 개발기획팀장은 "편의점이 생활 속 가장 가까운 소비채널로 자리매김 하면서 다양한 업종과 협업하는 만능 플랫폼으로 급부상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입지와 주요 객층에 맞춘 다양한 시도를 통해 고객 편의와 매출 향상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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