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현대ENG, 실내 미세먼지 저감공법 개발

최종수정 2016.07.27 11:38 기사입력 2016.07.27 11:38

댓글쓰기

현대ENG, 실내 미세먼지 저감공법 개발

[아시아경제 조태진 기자]현대엔지니어링이 그렉스전자와 함께 주방 미세먼지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주방 하부급기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27일 밝혔다.

기존 바닥열 환기 시스템을 응용한 시공방법으로 주방 싱크대 하단에 하부급기 장치를 설치해 정체되어 있는 기류를 순환시켜 미세먼지 제거 및 환기 효과를 극대화 시켜준다.
실제 한국건설기술연구원에 의뢰한 실험에서 구이음식 조리때 기존 후드 배기 방식을 사용했을 때 주방에 잔류하는 미세먼지 수치가 1000μg/㎡로 나타난 반면, 주방 하부급기 시스템 방식으로는 319 μg/㎡로 70% 줄었다.

바닥열 환기 시스템은 세대 내 온수배관에서 발생하는 열을 이용해 외부 공기 온도를 높여 급기하기 때문에 별도의 전기히터와 열교환기를 운용하는 기존 환기 방식보다 전기료가 적게 발생하는 등 유지관리비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공간을 적게 차지해 시공 공정이 간소화되는 이점이 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이번 시스템은 진주 힐스테이트 초전 등 하반기 분양단지부터 적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태진 기자 tjj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