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재)완도군행복복지재단,복지사각 지대 발굴지원사업 추진

최종수정 2016.07.27 10:10 기사입력 2016.07.27 10:1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재)완도군행복복지재단은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저소득 빈곤층을 발굴해 지원 한다.

‘저소득 빈곤층 발굴 지원 사업’은 이장, 어촌계장, 노인회장, 부녀회장 등 마을임원의 추천을 받아 행정력이 미치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재)완도군행복복지재단에서는 기존 복지체계에서 지원 받지 못하던 사각지대 복지대상자를 발굴해 기초생활보장, 차상위 지원 등 공적급여 연계부터 민간자원 연계까지 대상자 특성에 따른 맞춤형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위기상황 등의 정보를 각 마을 책임자들에게 제공받아 대상가구가 위기 상황에 직면하기 전에 발굴해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재)완도군행복복지재단 오성웅 이사장은 “우리 주변에는 생계를 이어가기 어려울 정도로 경제적 위기상황임에도 사회복지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혜택을 받지 못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다”며 “각 마을 임원 등을 중심으로 우리주변에 어려운 이웃들을 선제적으로 발굴하여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는데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