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우병우 사건 담당 심우정 검사, 심대평 아들…최근 떠들썩한 사건 3개 연달아 맡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심대평 지방자치발전위원회 위원장. 사진=아시아경제DB

심대평 지방자치발전위원회 위원장. 사진=아시아경제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민재 인턴기자] 검찰이 우병우(49) 청와대 민정수석이 조선일보를 상대로 한 명예훼손 고소 사건을 대통령직속 지방자치발전위원회 심대평 위원장의 아들인 심우정 부장검사에게 배당했다.

이로써 심 부장검사는 어버이연합 의혹사건, 진경준 검사장 사건에 이어 우 수석 사건까지 대한민국을 떠들썩하게 한 사건 3개를 연달아 맡은 인물로 떠오르게 됐다.
19일 검찰 관계자는 ‘진경준(49ㆍ구속) 검사장의 주선으로 넥슨과 1000억원대 처가 부동산을 매매한 의혹’을 보도한 조선일보를 고소한 사건에 대해 “명예훼손 사건 전담부서인 서울중앙지검 형사1부(부장 심우정)에 배당했다”고 밝혔다.

심 부장검사의 중앙지검 형사1부는 어버이연합 사건 수사를 맡았던 부서다.

어버이연합 사건 배당 시 더불어민주당에서는 '수사검사가 심대평 아들 심우정 검사'라며 부실수사를 우려하는 목소리를 냈다. 이번 우 수석의 고소에는 포함되지 않았지만 청와대 민정수석실이 어버이연합 사건의 배후에 있다는 의혹이 제기되기도 했다.
심 부장검사 입장에서는 어버이연합 사건을 수사하면서 우 수석의 민정수석실을 조사할 수 있는 위치인 동시에 우 수석의 고소 건도 맡게 된 셈이다.

전날 우 수석은 “부동산은 처가에서 부동산 중개업체를 통해 정상적으로 매매한 것”이라며 “(조선일보가) 진경준을 통해 넥슨 측에 매수를 부탁한 것처럼 사실을 왜곡하여 보도한 것은 명백한 허위보도”라고 해명했다.

청와대 민정수석실은 대통령이 직접 임명하는 검찰 고위직 인사검증에도 간여하는 부서로 알려져 있다. 그만큼 검찰에 대한 영향력이 크다는 얘기다.

한편 우 수석은 형사 고소와 동시에 조선일보 법인과 편집국장, 작성 기자 등을 상대로 3억5000만원 배상을 요구하는 민사소송을 서울중앙지법에 냈고 언론중재위원회에 조정도 신청했다. 추가 의혹을 보도한 언론사에 대해서도 법적 조치를 예고한 상태다.



김민재 인턴기자 mjlovel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