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위기의 롯데]롯데家 제사, 형제 9명 중 5명 참석…3부자 회동은 없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 조호윤 기자]오늘(19일) 창업주 신격호 롯데그룹 총괄회장의 선친 신진수씨의 제사가 신동주 전 일본 롯데홀딩스 부회장의 성북동 소재의 자택에서 진행됐다.

이날 제사에는 신 총괄회장의 동생 신준호 푸르밀 대표이사 회장이 오후 5시50분께 가장 먼저 도착해 신 전 부회장 자택에 들어섰다. 이어 여동생인 신정희 동화면세점 사장이 5시57분에 도착했으며 저녁 6시가 넘어서면서 신동립 롯데대산유화 고문도 뒷문을 통해 입장했다.
신선호 일본 산사스 사장도 6시21분께 도착해 집안으로 들어섰으며 이후 신 총괄회장의 조카 신동인 롯데케미칼 고문, 신 총괄회장의 동생인 신정숙씨, 신 동화면세점 사장의 남편인 김기병 롯데관광 회장 등이 차례로 입장했다. 마지막으로 6시46분께 신 총괄회장의 여동생인 신경애씨까지 도착하면서 이날 롯데가 제사에는 신 총괄회장의 9명의 형제 중 5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롯데그룹이 검찰 수사 중인 것을 고려한 듯, 기자들의 질문에는 답변을 피한 채 묵묵부답으로 일관하며 자택으로 들어갔다.

신 총괄회장은 하루 전인 18일, 서울 아산병원서 입원 40여일만에 퇴원해 소공동 롯데호텔로 이동해 일각에서는 부친의 제사에 참석하는 게 아니냐는 관측도 있었지만 이날 제사에는 참석하지 못했다.
신 총괄회장은 지난해 7월31일 열렸던 제사에도 참석하지 못했었다. 당시 신 총괄회장은 건강상의 이유로 소공동 롯데호텔에 머물면서 제사에 참석하지 않았다.

한편 이날 신동주·신동빈 형제가 한 자리에 모이는 게 아니냐는 예상도 나왔지만,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참석하지는 않았다. 신 회장은 지난해 일본에 머무르고 있어 제사에 참석하지 못했으며 올해에는 형제간 경영권 갈등과 검찰 수사라는 특수 상황에 몰려 일부러 자리를 피한 것으로 파악된다. 이에 따라 올해도 삼부자(신격호·신동주·신동빈)의 극적 만남은 이뤄지지 않았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