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화순제일초 ‘화순 사랑의 날’ 행사 실시

최종수정 2016.07.19 10:46 기사입력 2016.07.19 10:46

댓글쓰기

화순제일초등학교(교장 신기호)가 내 고장 화순을 탐구하고 자랑하는 ‘화순사랑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화순제일초등학교(교장 신기호)가 내 고장 화순을 탐구하고 자랑하는 ‘화순사랑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아시아경제 김영균 기자]화순제일초등학교(교장 신기호)는 지난 15일 3,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내 고장 화순을 탐구하고 자랑하는 ‘화순사랑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 지정 화순특색교육 연구학교 과제 실행 프로그램 중의 하나로 화순愛 인물·명소·자연·특산물 등의 내용으로 학생들이 자료를 수집해 화순에 대해 알아보고 다양한 형태의 보고서를 작성, 학생들이 탐구하고 서로 자랑하는 프로젝트학습으로 진행됐다.
이에 앞서 지난 5월에는 1, 2학년이 지난달에는 4, 5학년이 ‘우리 고장 아름다운 모습 자랑 발표회, 나도 관광 가이드, 우리 고장 자랑 발표회, 나도 화순의 인물!’등을 주제로 수업이 진행됐다.

신기호 교장은 “이번 ‘화순 愛(사랑) 체험 활동’으로 학생들이 우리 고장 화순을 잘 알고 사랑하는 모습을 보니 기특하고 훌륭한 화순 학생들이다”며 “우리 학생들이 우리 고장 화순에 대해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앞으로 학교에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영균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