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운빨로맨스’ 류준열표 현실 로맨스…‘어남류’ 벗고 ‘로코킹’ 입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화이브라더스c&m

사진=화이브라더스c&m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유연수 인턴기자] 배우 류준열이 현실 로코지수를 최대치로 끌어올리며 지상파 드라마의 남자 주인공으로서 안방극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MBC 수목드라마 '운빨로맨스'에서 류준열은 무슨 일이든 합리와 이성으로 해법을 찾을 수 있다고 믿는 냉미남 '제수호'로 분해 미신에 집착하는 '심보늬(황정음 분)'와 예측불가 로맨스를 벌이며 치명적인 매력으로 매주 수·목요일 시청자들을 휘어잡았다.
사진=화이브라더스c&m

사진=화이브라더스c&m

원본보기 아이콘

◆ 전무후무 '新 남주 캐릭터' 완성

류준열은 끊임없는 캐릭터 분석으로 신선한 남자 주인공 캐릭터를 완성했다.

류준열은 감정 동요가 없는 로봇 같은 게임회사 CEO '제수호'역을 맡아 일할 때는 천재지만 반대로 사회성이 부족해 좌충우돌하는 모습을 보이며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특히 다양한 매력으로 캐릭터를 소화시키며 '제복치'부터 '제린이'까지 수많은 수식어로 로코계 '별명부자'에 등극한 데 이어, 예측할 수 없는 말과 행동으로 기존의 로맨틱 코미디물에서 뻔하게 등장했던 모습들을 뒤엎고 클리셰를 깨부수는 흥미진진한 연기로 극을 이끌었다.

사진=화이브라더스c&m

사진=화이브라더스c&m

원본보기 아이콘

◆ 견고함+목소리+눈빛 3박자 모두 갖춘 열연

류준열의 연기를 향한 끝없는 열정이 빛났다.

류준열은 제수호만의 액센트를 연구해 캐릭터의 현실감을 높이는 동시에 대본 숙지와 부단한 연습으로 긴 대사도 원테이크로 거뜬하게 해내는 견고함을 보였다.

또한 사랑에 빠진 남자의 모습을 완벽하게 표현하며 상대를 향한 깊은 애정과 애틋함을 눈빛만으로 실감나게 그려낸 것. 더불어 솔직하고 애틋한 진심어린 말로 마음을 표현할 때 나지막한 목소리는 설렘을 더욱 증폭시키기에 충분했다.

이처럼 류준열은 견고함과 목소리, 눈빛으로 캐릭터의 감정흐름을 유연하게 그려내며 마치 보는 이들도 같이 연애를 하는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열연으로 뜨거운 반응을 모았다.

사진=화이브라더스c&m

사진=화이브라더스c&m

원본보기 아이콘

◆ 여심 흔드는 명대사&명장면 제조기 등극

류준열은 역대급 로맨티시스트의 면모로 매회 명장면과 명대사를 남겼다.

제대로 된 사랑을 해본 적 없었던 모태솔로지만 그렇기에 정제되지 않은 순수한 사랑을 온전히 담아낸 대사로 처음 연애를 시작한 남자의 설렘을 섬세하게 담아냈다.

또한 자신도 컨트롤 하지 못하는 사랑이라는 감정 안에서의 화, 즐거움, 질투, 애틋함을 표현한 명장면을 탄생시키며 여성 시청자들을 매료시켰다.

사진=화이브라더스c&m

사진=화이브라더스c&m

원본보기 아이콘

◆ 재치만점 애드리브&브로맨스로 깨알 재미

류준열은 재치와 친화력으로 작품 내외의 훈훈함을 더했다.

류준열은 작품과 제수호 캐릭터에 대한 남다른 애정으로 직접 상황별 아이디어와 재치 넘치는 애드리브의 향연을 펼치며 극에 생기를 불어넣었다.

또한 정상훈(한량하 역)과 절친이자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깨알 브로맨스를 형성해 유쾌함을 자아냈다. 특히 두 사람은 서로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돈독한 동료애를 자랑하며 화기애애한 현장분위기를 이끌어나갔다.

이렇듯 로코감성을 최대치로 끌어올리며 활약한 류준열이 어떤 운명을 맞이할지 기대감을 높인 가운데 '운빨로맨스' 최종회는 오늘(14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유연수 인턴기자 you012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