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최형식 담양군수 “소통행정 ‘군민과의 대화’ 추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오는 19일 담양읍 시작…27일까지 12개 읍·면 순회

[아시아경제 문승용] 담양군이 민선6기 후반기 비전 제시와 함께 담양군의 미래상을 군민과 공유하고 고민하는 시간을 갖는다.

군에 따르면 오는 19일 담양읍을 시작으로 27일까지 12개 읍·면을 순회하며 현안사업 파악 및 민선 6기 전반기 주요 성과 설명, 주민 건의사항과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열린 행정을 위한 소통의 자리를 마련한다.
군은 이번 군민과의 대화에 도·군의원 및 유관기관장을 비롯해 다문화가정 대표, 여성지도자 등 각계각층 주민들을 참여시켜 다양한 의견과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평소 군정에 대해 갖고 있던 군민들의 궁금증과 민원을 해소하는 대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작년과는 달리 읍·면 특성을 살린 내발적 발전방향을 읍·면장이 직접 설명하는 자리를 만들고, 나아가 경로당과 복지시설 등 현장방문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고 군정 의견 수렴에도 나설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담양다움을 살린 소득 3만불 인구 7만의 자립형 생태도시를 만들어 가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군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협조가 가장 중요하다”며 “담양의 새천년을 준비하는 데 있어 군민들의 힘이 결집될 수 있도록 참여행정을 확대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민과의 대화 일정과 장소 등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읍·면사무소나 군청 자치행정과(☏061-380-3162)로 문의하면 된다.



문승용 기자 msynews@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