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경기도 저출산공로 '국무총리 표창' 받아

최종수정 2016.07.11 07:28 기사입력 2016.07.11 07:28

댓글쓰기

경기도청

경기도청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가 저출산 극복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받는다.

경기도는 11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리는 '2016년 제5회 인구의 날 기념식'에서 저출산ㆍ고령사회 극복을 위한 우수한 정책 펼친 공로로 '국무총리 기관표창'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도는 그동안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릴레이 토론회 ▲저출산 위기극복 대응 TF 구성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 및 컨설팅 ▲기업의 가족친화경영확산을 위한 CEO 및 인사실무자 대상 특강 ▲인구문제 및 가족친화적 가치관 확산을 위한 인구교육 ▲사회각계의 저출산 극복 동참을 위한 민ㆍ관 협의체 구성 등을 추진해왔다.

또 출산친화 동요제를 개최하고 다자녀가정 우대카드를 운영하는 등 가족친화 사회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우미리 도 여성가족국장은 "경기도는 가족친화제도 인프라 구축과 사회환경 조성에 솔선수범하고 있다"며 "도정 전반에 걸쳐 역량을 집중해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저출산 극복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