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창우 동작구청장 현장속으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동작구 ,10월까지 매월 '동작 톡톡 걸어서 ‘현장 속으로’ 진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주민들 의견을 근거리에서 청취하기 위해 구정 주요사업과 생활민원 현장을 찾아가는 '2016 동작톡톡 걸어서 현장속으로!'를 본격 진행한다.

16일 도시재생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상도4동을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권역별로 매월 1~2회 진행, 구청장을 비롯한 관련부서 공무원이 구 전역을 두루 방문할 계획이다.
첫 날인 16일에는 도시재생 관련 주민단체와 간담회를 갖고 지역현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깨비 시장과 양녕대군 이제묘역, 샛별어린이집, 국사봉 숲속도서관을 차례로 방문해 구청장이 주민들과 함께 지역사회에 녹아드는 시간을 가졌다.

도깨비 시장은 대표적인 골목형 시장으로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방안이 논의되는 곳이다.

또 양녕대군 이제묘역은 오는 10월부터 상시개방이 예정돼 있어 구에서 화장실, CCTV 등을 설치하기로 한 지역 문화시설이며, 도시재생사업 일환으로 샛별어린이집 주변도로는 안전한 골목공원으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현장 톡톡

현장 톡톡

AD
원본보기 아이콘

국사봉 숲속 작은 도서관은 엄마와 아이들이 즐겨찾는 힐링공간으로 볼 수 있다.
구는 이처럼 지역을 대표하는 시설과 현장을 찾아 각계각층의 의견을 듣고 향후 정책을 추진하는데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2016 동작톡톡 '걸어서 현장속으로!'는 2015년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하는 이창우 구청장의 대표적인 소통 공감 행보.

이창우 구청장은 “지난해 주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구정에 반영해 진정한 주민협치에 한 발짝 더 가까이 다가갔다”고 말했다.

동작구는 2015년 구청장과 현장데이트를 실시해 건의사항 275건을 접수해 구정운영에 고루 활용한 바 있다. 어르신행복주식회사 설립이 주민들의 고민에 응답한 대표적인 결과다.

올해 2016 동작톡톡 '걸어서 현장속으로!'는 지난해와 같이 동을 순차적으로 순회하는 것이 아니라 테마별로 2~3개 동을 묶어 내실을 기한 것이 특징이다.

정책적 판단이 필요한 주요현장을 직접 찾아가 주민들과 머리를 맞댄다.

구청장이 주민들의 이야기를 적극 수용하고 피드백이 가능하도록 양방소통의 체계를 마련한 것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