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입점 10개월만에 자체 브랜드 상품(청소기) 매출을 5배 이상 늘렸고, 이를 바탕으로 장애인 6명을 포함 17명의 일자리를 창출했다.
이 제품은 지난 4일 방송에서도 1시간에 2억원 이상의 판매실적을 올리는 등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무궁화전자는 삼성그룹이 장애인 일자리 제공을 위해 1994년 출연해 사회에 환원하며 탄생했다. 장애인이 직접 생산에 참여해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및 중증장애인 생산시설로 인증을 받았다. 현재 중증장애인 79명을 포함 126명의 장애인이 생산라인 등에 근무하고 있다.
기술에 자신감을 갖게 된 회사는 자체 브랜드(바로바로)로 직접 시장을 뚫으려 했지만 쉽지 않았고 공영홈쇼핑 입점으로 꿈을 이뤘다.
연간 5억원 수준에 그쳤던 청소기 매출은 지난해 8월 공영홈쇼핑 입점 후 채 1년이 안된 가운데 30억원을 훌쩍 넘어섰다.
김기경 무궁화전자 대표는 "무궁화전자 회사명을 아는 사람은 많았지만 무슨 일을 하는 회사인지 아는 사람은 많지 않았다"며 "공영홈쇼핑을 통해 우리를 알릴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무궁화전자는 상품 매출 증가를 계기로 올 하반기에는 흡입률을 20~30% 높인 차기 버전 청소기를 공영홈쇼핑을 통해 판매할 계획이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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