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이 출연한 무궁화전자, 공영홈쇼핑 만나 매출·장애인 일자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무궁화전자의 바로바로 무선진공청소기

무궁화전자의 바로바로 무선진공청소기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사회복지법인 '무궁화전자'가 공영홈쇼핑을 통해 성공 장애인 기업의 꿈을 키워 나가고 있다.

공영홈쇼핑 입점 10개월만에 자체 브랜드 상품(청소기) 매출을 5배 이상 늘렸고, 이를 바탕으로 장애인 6명을 포함 17명의 일자리를 창출했다.
공영홈쇼핑(대표 이영필)은 무궁화전자가 청소기(상품명 바로바로 무선진공 청소기) 론칭 후 현재까지 3만대 이상을 판매하며 30억원 이상의 판매(주문액)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이 제품은 지난 4일 방송에서도 1시간에 2억원 이상의 판매실적을 올리는 등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무궁화전자는 삼성그룹이 장애인 일자리 제공을 위해 1994년 출연해 사회에 환원하며 탄생했다. 장애인이 직접 생산에 참여해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및 중증장애인 생산시설로 인증을 받았다. 현재 중증장애인 79명을 포함 126명의 장애인이 생산라인 등에 근무하고 있다.
무궁화전자는 설립 이후 전화기ㆍ정수기ㆍ헤어드라이어기ㆍ핸디청소기ㆍ블랙박스 등을 주문자상표부착생산방식(OEM)으로 생산하며 기술력을 키워왔다.

기술에 자신감을 갖게 된 회사는 자체 브랜드(바로바로)로 직접 시장을 뚫으려 했지만 쉽지 않았고 공영홈쇼핑 입점으로 꿈을 이뤘다.

연간 5억원 수준에 그쳤던 청소기 매출은 지난해 8월 공영홈쇼핑 입점 후 채 1년이 안된 가운데 30억원을 훌쩍 넘어섰다.

김기경 무궁화전자 대표는 "무궁화전자 회사명을 아는 사람은 많았지만 무슨 일을 하는 회사인지 아는 사람은 많지 않았다"며 "공영홈쇼핑을 통해 우리를 알릴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무궁화전자는 상품 매출 증가를 계기로 올 하반기에는 흡입률을 20~30% 높인 차기 버전 청소기를 공영홈쇼핑을 통해 판매할 계획이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