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수지성복 효성해링턴 코트', 9·10일 청약 접수 실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정혁 기자] 수지 최초로 공급되는 전 세대 테라스하우스로 주목을 받고 있는 ‘수지성복 효성해링턴 코트’ 견본주택이 지난 3일 오픈했다. 효성 관계자에 따르면, 오픈 첫 주말인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4일 동안 약 2만5천여명의 관람객이 몰린 것으로 알려졌다.

분양일정은 오늘(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9일 1순위, 10일 2순위 청약접수가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16일에 있게 되며, 정당계약은 6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수지성복 효성해링턴 코트'는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성복동 558-22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4층, 16개동 규모로 전 세대 84㎡ 총 236가구로 이루어져 있다. 최근 판교와 광교, 별내 등에서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한 테라스하우스로, 전 세대에 테라스가 적용돼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특히 높았던 것으로 보인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아파트형 단지로 조성돼 관리비도 낮고 커뮤니티시설은 다양하며 쾌적한 자연환경까지 누릴 수 있어 고객들의 호응이 높았다”며 “4Bay설계를 통해 개방감과 일조권이 뛰어나다는 점도 입소문을 타며 나흘 간 많은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고 현장 분위기를 설명했다.

여기에 다양한 특화설계를 도입하여 1층에는 4m 광폭테라스(일부 세대)를 제공하여 공간 활용을 극대화한 것이 눈에 띈다. 4층에는 복층 다락과 테라스 등이 제공되어 전용면적의 2배에 가까운 최대 약 154㎡의 서비스 면적을 입주자들은 누릴 수 있어, 약 238㎡의 실사용면적을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수지성복 효성해링턴 코트’는 뛰어난 교통망을 자랑한다. 단지에서 1분 거리에 위치한 서수지IC를 통해 용인-서울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판교는 약 10분, 강남은 약 20분대에 도달할 수 있으며 지난 1월 말 개통된 신분당선 성복역을 통해 대중교통으로도 강남까지 약 20분대에 도착할 수 있다.

또한 성복역 옆에 들어서는 롯데 복합몰(2018년 예정)에 롯데마트와 롯데시네마가 입점하게 되면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판교 현대백화점과 광교 신도시를 아우르는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점 역시 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수지성복 효성해링턴 코트’는 교육특화단지 프리미엄도 갖추고 있다. 아이의 창의성을 길러주는 독일식 교육을 도입해 학부모들 사이에서 유명세를 타고 있는 동은아이유치원이 인접하여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성서초, 효자초, 성서중, 성복중, 성복고도 가까이 위치하여 단지 인근이 용인의 명문학군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인다.

단지는 광교산 자락에 위치하여 쾌적한 전원생활을 즐길 수 있으며 아파트에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되어 입주민의 편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152번지(분당선 오리역 7번출구 방향)에 마련되어 있다.
수지 성복해링턴

수지 성복해링턴

AD
원본보기 아이콘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