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뱅앤올룹슨(B&O)이 올인원 무선 스피커 '베오사운드 35'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주요 타깃은 실내에서 무선으로 음악을 즐기면서 오디오와 홈 인테리어와의 조화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이다. 가격은 360만원이다.
베오사운드 35는 럭셔리 라인 뱅앤올룹슨의 신제품으로, 앰프와 스피커가 내장돼 있어 추가 음향장비 없이 손쉽게 하이파이 오디오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모바일 등 스마트 기기와 손쉽게 연결해 무선환경에서 고음질의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베오링크 멀티룸 기능도 지원, 원터치로 가정의 모든 뱅앤올룹슨 오디오 기기를 무선환경에서 자유롭게 연결 및 제어할 수 있다.
베오사운드 35는 드라이버 손상을 방지하는 첨단 음향기술 여러 가지를 탑재했다. 어댑티브 베이스 리니어리제이션 기능을 적용해 사용 중 음량이 갑자기 커지면 저음 출력을 자동으로 줄여 음의 왜곡을 방지한다. 앰프의 온도를 감지하는 열 보호 기능을 통해 앰프 과열 시 스스로 온도를 조절해 앰프 과열로 인한 드라이버 손상을 막는다.
덴마크의 유명 산업 디자이너 톨슨 벨루어가 디자인한 신제품은 세밀하고 조화로운 사운드 구현을 위해 알루미늄 캐비닛에 오각형 구조를 적용했다. 정면의 알루미늄 캐비닛을 덮고 있는 패브릭 커버는 소리의 투과성을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 사이즈는 가로 100cm, 세로 13.1cm, 깊이 12.5cm, 무게 6.2kg이며, 색상은 블랙 한 가지다.
뱅앤올룹슨 관계자는 "베오사운드 35는 '형태가 기능을 따른다(Form Follows Function)'는 뱅앤올룹슨의 디자인 철학이 반영된 제품"이라며 "스피커 형태를 그대로 노출시키기 위해 불필요한 공간을 없애고 독창적인 오각형 구조를 택한 것은 기술적인 측면을 고려하는 동시에 시간이 흘러도 지루하지 않은 영속성 있는 디자인을 추구하는 뱅앤올룹슨의 디자인 철학"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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