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고흥군 ‘이편한복지고흥’ 복지통합 홈페이지 개설

최종수정 2016.05.23 14:09 기사입력 2016.05.23 14:09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최경필]

8개 복지서비스 한눈에…복지 체감도 높여

전남 고흥군이 군민이 복지 서비스 내용을 쉽게 이해하고 생애주기별로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편리하게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전남 고흥군이 군민이 복지 서비스 내용을 쉽게 이해하고 생애주기별로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편리하게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전남 고흥군은 수요자별로 최근 다양한 복지정책과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복지정보 통합 홈페이지 ‘이편한복지 고흥’(http://welfare.goheung.go.kr)을 개설했다.

고흥군은 군민이 복지 서비스 내용을 쉽게 이해하고 생애주기별로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편리하게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개설하게 됐다고 23일 밝혔다.

‘이편한복지 고흥’은 클릭 한번으로 쉽게 나에게 맞는 복지정보를 한눈에 찾아볼 수 있음은 물론, 복지 민원도 동시에 해결할 수 있게 돼 군민의 복지 체감도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자신의 소득과 재산을 입력해 8개 복지서비스(국민기초생활보장, 기초연금, 장애인연금, 장애수당, 차상위본인부담경감, 한부모, 아이돌보미, 초중고학생교육비)의 수혜대상 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는 인터넷 주소뿐만 아니라 군청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접속할 수 있다.

고흥군 관계자는 “홈페이지 내용을 수시로 업그레이드하는 등 군민에게 복지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경필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