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동구, '젠트리피케이션을 넘어 상생도시로' 리플릿 제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젠트리피케이션 방지 위한 홍보 리플릿 제작·배부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젠트리피케이션 방지를 위한 주민 홍보 리플릿 '젠트리피케이션을 넘어 상생도시로'를 제작·배부한다.

리플릿 제작은 최근 성수동에서 발생하고 있는 젠트리피케이션 문제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공감대를 확산, 지역상권 활성화와 지역공동체의 상호협력 증진 및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지속가능도시 추진방안 일환으로 추진됐다.
리플릿에는 젠트리피케이션 의미, 발생배경, 문제점, 방지 필요성, 발생사례 등을 설명하고 그동안 우리 구가 추진한 젠트리피케이션 방지조례 제정, 지속가능도시추진단 신설, 상생협약 체결 등을 다루고 있다.

그리고 임차인이 상가임대차보호법 주요 개정내용을 숙지, 법률지원단을 통해 대항력을 높이는 방안을 모색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책자 표지

책자 표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또 젠트리피케이션 방지를 위한 상생협약 추진 경과 및 상생협약 건물 지도를 통해 임대인, 임차인 뿐 아니라 지역주민의 참여와 협조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구는 성수동 상가건물주 및 임차인, 구청 및 동 주민센터, 도시재생센터, 성수동 소재 부동산중개업소에 리플릿을 배부할 예정이다.
또 27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리는‘젠트리피케이션 방지 공동대응 MOU 체결 및 포럼’에 참석하는 타 자치단체 및 포럼 참관인들에게도 나눠줄 계획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살기 좋고 지속가능한 도시 만들기의 첫걸음은 젠트리피케이션 방지이다. 더 나아가 젠트리피케이션을 넘어 상승된 가치를 구성원 모두 공유할 수 있는 상생도시 성수동을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