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형지, 中 유통사와 업무협약…에스콰이아 중국 진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중국 최대 유통사 통해 샤트렌 및 계열사 형지에스콰이아 중국 진출
형지, 中 유통사와 업무협약…에스콰이아 중국 진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패션그룹형지가 27일 서울 역삼동 형지 본사에서 중국 최대 유통사 화련신광과 중국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체결식에는 박우 패션그룹형지 사장과 중가위(?嘉?) 화련신광브랜드운영관리유한공사(이하 화련신광) 사장이 참석했다.
형지는 화련신광을 통해 자사 여성복 샤트렌과 계열사 형지에스콰이아가 전개하는 에스콰이아, 영에이지, 젤플렉스, 소노비, 에스콰이아 컬렉션 등을 중국시장에 맞게 선별해 진출할 계획이다. 또한 향후 화련신광의 온라인몰 입점도 마련할 방침이다.

화련신광은 중국 최대 유통 기업인 화련상사그룹의 90여개 백화점과 2400여개 대형마트를 운영·관리하는 계열사다. 향후 5년내 중국 전역에 현재 유통망의 2배가 넘는 200여개 백화점 및 대형마트 3000개 신설을 구상하는 등 중국 내 유통망을 공격적으로 확대할 목표를 갖고 있다.

화련신광은 9월 완공되는 중국 길림성 길림시 내 종합쇼핑몰을 포함해 자사 백화점 및 대형마트에 형지 브랜드를 입점시킬 계획이다. 각 유통별 입점 브랜드 및 구체적 일정은 업무협약 이후 협의할 예정이다.
패션그룹형지는 중국의 여성복뿐 아니라 제화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판단했다. 중국의 제화 연간 판매량은 약 45억5000개로 세계 1위(2014년 기준)에 달한다. 지난 5년간 제화 판매액은 매년 평균 10.6%씩 성장하는 등 중국 제화업계는 지속 성장하고 있다. 특히 중국인들의 제화 소비수준이 아직 낮아 4000억위안(한화 71조) 정도의 성장 가능성도 남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