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넥센타이어, '2016 스피드레이싱 엔페라컵' 24일 개막

최종수정 2018.09.09 18:48 기사입력 2016.04.22 09:31

댓글쓰기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 개막전 시작으로 7개월간 총 6R의 대장정 돌입
대한자동차경주협회와 국제자동차연맹(FIA) 인증으로 대회 위상도 높아져

2015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 엔페라컵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넥센타이어가 후원하는 '2016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 엔페라컵'이 오는 24일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개막전을 시작으로 총 6라운드, 7개월여간의 대장정에 돌입한다.

11년째를 맞이하는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 대회는 매회 200여대가 넘는 차량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레이싱대회다. 특히, 올해부터는 대한자동차경주협회와 국제자동차연맹(FIA) 인증으로 국제 공인대회로 자리매김하며 대회의 위상이 높아졌다.

대회 클래스로는 짧은 거리에서 승부를 겨루는 스프린트 레이스, 레저용차량(RV) 부문과 승용 부문으로 나눠 랩타임 주행으로 승부를 겨루는 방식의 TT클래스 등 총 10개 클래스로 나눠져 경기가 진행된다.

6라운드 전 경기가 네이버를 통해 생중계 되는 것은 물론, SBS스포츠 채널을 통한 녹화 중계 방송을 새롭게 추진해 더 많은 스포츠 팬들이 경기를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서킷체험, 레이싱카 택시타임, 레이싱 모델과의 포토타임 등의 모터스포츠 관련행사 외에도 에어바운스, 세발자전거 경주, 푸드 트럭존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준비돼 있어 가족 단위 관람객에게도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넥센타이어 한국영업총괄 임금옥 전무는 "국내 최대 규모의 레이싱 대회인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을 보다 많은 스포츠 팬들이 접할 수 있도록 미디어 채널을 넓히는 데 주력했다"며 "국제 공인대회로 인증받은 대회인 만큼 선수들이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펼쳐 좋은 기록을 세우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