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완도군, 완도 자연그대로 농·축산업 실천 위한 이동군수실 운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완도군은 14일부터 이틀간 노화읍 충도리와 청산면 청계리에서 ‘완도 자연그대로 농·축산업’이동군수실을 운영했다.

완도군은 14일부터 이틀간 노화읍 충도리와 청산면 청계리에서 ‘완도 자연그대로 농·축산업’이동군수실을 운영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해풍 등 자연환경 이용하면 농업경쟁력 충분"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완도군(군수 신우철)이 수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취약한 농·축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
군은 14일부터 이틀간 노화읍 충도리와 청산면 청계리에서 ‘완도 자연그대로 농·축산업’이동군수실을 운영했다.

이날 열린 이동군수실에서는 목포대 박용서 교수가 ‘해풍 맞은 완도 농산물의 우수성’에 대해 발표하고, 부경대 허민도 교수가 ‘바이오 기능수 농업적 가치’를 주제로 특강을 하는 등 완도군 농·축산업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방안에 중점이 주어졌다.

특히, 신우철 군수는 군민과의 대화에서 “우리군은 수산분야도 중요하지만 농업분야도 매우 중요하다”면서 “우리고장 농업은 타 지역과 비교 기후, 자연환경, 해풍 등 농업에 미치는 영향이 우수해 충분한 경쟁력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민선 6기 이후 바이오 기능수, EM 등을 활용해 우리군 농·축산업과 채소, 과일 분야에 실증시험을 한 결과 맛과 크기가 달라지는 등 농·축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이동군수실을 통해 농민들에게 홍보하고 농·축산업에 대한 희망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완도군은 14일부터 이틀간 노화읍 충도리와 청산면 청계리에서 ‘완도 자연그대로 농·축산업’이동군수실을 운영했다.

완도군은 14일부터 이틀간 노화읍 충도리와 청산면 청계리에서 ‘완도 자연그대로 농·축산업’이동군수실을 운영했다.

원본보기 아이콘

신우철 군수는 마지막으로 “완도의 지역적 특색과 자연을 담은 농·축산 브랜드인 '완도 자연그대로'가 지난달 29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16 한국브랜드선호도 공동브랜드(농축산)부문 1위를 수상했다"며 "완도 자연그대로 농·축산업은 농약이나 항생제가 없는 무공해 농·축산물 생산을 통해 규모는 작지만 결실은 크게 맺은 자연친화적 농법으로 전환하고, 지역브랜드를 대표할 수 있는 고품질 농산물 생산기반을 탄탄히 구축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완도군은 민선6기 들어 건강의 섬 완도의 브랜드 가치를 확고히 하고 친환경 농·축산물에 대한 소비자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완도 자연그대로”농법 실천을 군정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청정자연을 바탕으로 바이오 기능수 보급, 해풍이 작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분석과 질 좋은 농축산물 생산기반을 구축하고, 친환경농산물 인증면적 확대 등 “완도 자연그대로 농·축산업”실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