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픽은 주변 일상부터 여행, 영화, 쇼핑, 꿀팁, 유머 등 각 분야의 흥미로운 컨텐츠들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지난해 하반기 베타서비스를 시작했다.
지난달부터 모바일 네이트 메인 화면에 '잇픽' 콘텐츠 노출을 시작한 이후 페이지뷰도 가파른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잇픽에 컨텐츠 제작 에디터를 추가해 회원이라면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카드뉴스 형태의 컨텐츠를 손쉽게 제작할 수 있다. 다른 이용자들에게 소개 하고 싶은 자신만의 생활 노하우를 간편하게 제작해 업로드할 수 있다.
네이트, 페이스북, 카카오톡 계정 인증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고, 마이페이지(My Page)에서 본인이 직접 제작한 컨텐츠를 보고 관리할 수 있다.
콘텐츠도 풍성해졌다. 기존 작가·에디터 외에 추가로 작가 라인업을 대폭 보강해 컨텐츠를 양적·질적으로 발전시켰다. 인기 컨텐츠 공급업체들과의 제휴를 통해 레시피, 운세, 패션 등 젊은 여성 사용자들을 겨냥한 보다 다채롭고 광범위한 컨텐츠를 제공한다.
김종훈 네이트 사업부장은 "문화 콘텐츠로서의 볼거리 확대는 물론 이를 통한 모바일 최적화 콘텐츠의 퀄리티를 높이는 데 주력해나갈 것"이라며 "이용자들의 참여를 더욱 높일 수 있는 컨텐츠 확보와 지속적인 사용성 개선을 통해 향후 모바일 네이트를 견인할 대표 주자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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