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전남도교육청,일반고 1학년 부장교사 진학지도 역량강화 연수

최종수정 2016.04.09 11:02 기사입력 2016.04.09 11:02

댓글쓰기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8~9일 나주 중흥골드스파에서 전남 일반고 고1 부장교사 70명을 대상으로 진학지도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8~9일 나주 중흥골드스파에서 전남 일반고 고1 부장교사 70명을 대상으로 진학지도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담임교사 진학지도 능력 향상에 도움"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8~9일 나주 중흥골드스파에서 전남 일반고 고1 부장교사 70명을 대상으로 진학지도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변화하는 대학입시에 빠르게 대처하도록 사례 중심 진학지도 프로그램을 가지고 실시한 이번 연수는‘학생부종합전형의 이해 및 학생지도’, ‘진로진학지원포털 활용 실제’, ‘효율적 학생부 작성 전략’, 녡이후 대학입시 이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연수는 학생부종합전형에서 가장 중요한 평가요소인 학교생활기록부를 대학이 어떻게 평가하는가에 대해 직접 모의평가를 해 봄으로써 학생부 작성의 중요성을 이해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또 진로 기반 진학지도 중요성을 인식해 1학년 담임교사들이 학생의 진로에 적합한 대입지도를 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윤성중 교육과정과장은 “새 학기가 시작되는 4월에 연수를 실시함으로써 일반고 1학년 부장교사들이 변화하는 대학입시에 빨리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전남도교육청은 지난 3월에 있었던 관리자 직무연수를 시작으로 고3 부장교사 직무연수, 고3 신규진입 담임교사 연수, 고2 부장교사 연수, 일반고 신규교사 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의 대학입시지도가 체계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