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년만에 '빠른 느낌'의 로고 바꿔
카드사업의 다양한 분야 개척 의지
[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실험의 귀재' 현대카드가 카드업계 최대의 불황을 헤쳐나가기 위해 실험을 거듭하고 있다.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인터넷 방송국을 직접 개설하고 12년 만에 로고를 바꿔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겠다는 의지를 내보이고 있다. 슈퍼콘서트, 컬쳐프로젝트 등 브랜드 마케팅이라는 현대카드식 실험이 또 다시 시작된 것이다.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은 29일 새 CI를 페이스북에 공개하면서 "회사가 어려울 때 얼떨결에 만들었던 로고가 틀은 그대로이나 비율이 바뀌면서 완전히 새로운 방향성을 부여받았다"고 밝혔다.
현대카드의 새로운 도전은 이미 시작됐다. 현대카드는 이달 초 인터넷 방송국 '채널 현대카드'를 오픈, 운영하고 있다. 현대카드가 직접 동영상을 제작해 매주 콘텐츠를 올린다. 총 프로그램은 5개로 각 프로그램마다 3~30분 분량의 동영상 컨텐츠가 업로드 된다. 오픈 이후 한달동안 채널 현대카드에는 36개의 영상과 광고 7개가 올라왔다.
채널 현대카드의 영상은 SNS상에서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할리우드 배우 톰 하디가 거친 파도가 몰아치는 바다로 뛰어드는 영상은 정태영 부회장의 페이스북에서만 11만건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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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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