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전남공무원교육원, 고위공직자부터 청렴도 향상 앞장

최종수정 2016.03.19 11:07 기사입력 2016.03.19 11:07

댓글쓰기

전라남도지방공무원교육원(원장 박균조)은 전남도청 고위공직자와 유관기관?단체 등 78명을 대상으로 지난 18일 청렴리더 교육을 실시했다.

전라남도지방공무원교육원(원장 박균조)은 전남도청 고위공직자와 유관기관?단체 등 78명을 대상으로 지난 18일 청렴리더 교육을 실시했다.


" ‘고위공직자 청렴리더과정’운영"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지방공무원교육원(원장 박균조)은 전남도청 고위공직자와 유관기관·단체 등 78명을 대상으로 지난 18일 청렴리더 교육을 실시했다.

청렴리더 교육은 전라남도 본청 실국장을 포함한 4급 이상 간부공무원과 유관기관·단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루 동안 진행됐으며, 사례와 자기 성찰을 통한 자기주도적 청렴 실천 방안 도출을 위해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서 이지문 한국공익신고센터 소장은 ‘윤리적 리더와 청렴실천 방안’을, 금홍섭 대전시민사회연구소 부소장은 NGO의 시각과 주민들이 요구하는 청렴한 공직자 상을 소재로 한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청렴리더’를 주제로 각각 강의했다.

이윤배 흥사단 이사장은 ‘혼이 있는 투명한 변혁의 리더십’강의를 통해 세계적인 청렴 리더들의 활동상을 소개한 뒤, 우리 사회가 지향하는 청렴 리더로서의 역할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엮어내 교육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박균조 전라남도공무원교육원장은 “공무원의 근본은 청렴이며, 청렴은 곧 국가 경쟁력”아라면서 “조직 내 청렴문화를 확산하고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청렴한 공직 가치관 공유를 위해 매주 수요일 모든 교육생을 대상으로 청렴특강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라남도공무원교육원은 청렴교육과 관련해 ‘청렴 및 자율적 내부통제과정’교육을 5월에,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2기 고위공직자 청렴과정’교육을 6월에 운영하는 등 청렴문화를 지속적으로 확산할 계획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