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
한국항공우주
한국항공우주
047810
|
코스피
증권정보
현재가
52,800
전일대비
300
등락률
+0.57%
거래량
422,642
전일가
52,500
2024.04.26 15:30 장마감
관련기사
주린이도 수익내는 ‘놀라운 무료카톡방’의 등장[클릭 e종목]"한국항공우주, 무난한 실적‥긍정적 수주모멘텀"코스피, '밸류업' 대책 발표 후 2일 연속 하락…기관 '팔자'에 뒷걸음
close
산업 보유 지분 5%를 시간 외 대량매매(블록딜)로 처분키로 결정한 현대차가 17일 보합세다.
이날 오전 9시10분 현재 현대차는 전날 종가와 같은 14만6500원을 기록 중이다. 보합권에서 등락을 반복하고 있다.
반면 한국항공우주(KAI)는 3% 넘게 떨어지고 있다. 전일 대비 2700원(3.65%) 내린 7만1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현대차
현대차
005380
|
코스피
증권정보
현재가
249,500
전일대비
500
등락률
-0.20%
거래량
980,459
전일가
250,000
2024.04.26 15:30 장마감
관련기사
현대차, 소형차 전용 하이브리드 시스템 개발한다[클릭 e종목]"현대차 목표주가 33만원으로 상향↑"현대차 "美전기차 공장서 HEV도 생산"…소형 HEV 시스템도 개발
close
는 전날 장 종료 후 KAI 보유지분 975만주(지분율 10%) 중 절반인 487만주 (5%)를 블록딜 형식으로 처분키로 결정했다. 주당 매매가격은 종가 7만4000원에서 5.4%~3.4% 할인된 7만~7만1500원 범위다.
이날 메리츠종금증권은 현대차가 KAI 블록딜로 처분이익 2500억원 이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고 진단했다.
김준성 연구원은 "KAI 주요 주주의 지분매각은 지난 1월 한화 테크윈(390만주, 4%)과 두산(487만주, 5%)에 이어 세 번째이며, 매각 목적은 불필요한 지분 정리를 통한 주력 사업 집중으로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KAI 블록딜 성공 시, 매도가능증권 처분이익 2500억원 이상 발생 가능하다"면서 "KAI에 대한 현대차의 주당 취득원가는 1만5500원이어서 거래 수수료 등 부대비용을 제외할 경우 7만원에 매각 시 2656억원, 7만1500원에 매각 시 2729억원의 처분이익이 영업외 이익으로 계상될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KAI 지분 매각에 따른 처분이익과 현대제철 지분 매각에 따른 처분손실의 합산 값 약 1000억원 내외의 매도가능증권 처분이익이 1분기 영업 외 이익으로 반영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