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노스페이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아웃도어 부문 9년 연속 1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국생산성본부가 평가·조사한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서 아웃도어 부문 최고 브랜드로 선정
노스페이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아웃도어 부문 9년 연속 1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영원아웃도어의 아웃도어브랜드 노스페이스는 최근 한국생산성본부가 발표한 '2016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에서 9년 연속 아웃도어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2004년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 하에 개발된 공신력 있는 브랜드 평가 지표다. 연간 3만여명 이상의 소비자가 평가에 직접 참여해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형성된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관계구축, 구매의도 및 브랜드 충성도 등의 가중치 합을 100점으로 환산해 최종 브랜드 경쟁력을 산출하는 지수다.
올해는 총 33개 업종의 117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조사가 진행됐다. 노스페이스는 각 항목 별로 고르게 높은 점수를 획득하면서 지난해보다 3점 상승한 75점을 기록했다.

영원아웃도어 관계자는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브랜드 정신에 부합하는 활발한 마케팅과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한 것이 높은 점수를 받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