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 서구 “주정차단속 문자알림서비스 신청하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선강]

광주광역시 서구(청장 임우진)는 주정차단속 문자알림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주정차단속 사전문자알림서비스는 주정차단속 지역에 불법으로 주정차 된 차량이 발견되면 해당 차량 소유주에게 단속 예정이니 이동하라는 내용의 문자를 발송, 자발적으로 차량을 이동하도록 유도하는 서비스다.

서비스도입 후 이용자 대상으로 문자알림서비스 만족도조사를 실시한 결과 단속 전 알림으로 차량 이동이 가능하고 주정차금지 구역임을 미리 알 수 있어 본 서비스에 대해 82%의 만족한다는 답변을 보였다.

반면 버스 단속, 대각주차 단속, 보도단속 등 즉시단속에 대해서는 문자발송이 제외되거나 시스템 오류로 문자발송이 되지 않은 점 등에 대해서는 불만족이라고 답했다.
서구는 추후 시스템 오류로 인한 문자 미발송 문제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관리로 오류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보완해 나갈 예정이다.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은 거주지와 관계없이 서구를 운행하는 차량 소유주가 서구 교통과·동 주민센터에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하거나, 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서구 관계자는 “이중 주차, 횡단보도, 인도 등의 주차는 교통안전에 위험이 있는 만큼 즉시단속을 할 예정이므로 선진 교통 문화정착을 위해 많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