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부라이텍, 일본·미국 조명업체에 280억원 규모 LED 조명 공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원다라 기자] 동부라이텍 이 일본·미국 등 해외 LED 조명 시장 공략으로 매출 확대에 나선다.

동부라이텍은 29일 오츠카쇼카이사에 지난 2014, 2015년에 이어 올해에도 250억원 규모의 LED 조명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미국 조명 전문 업체에는 약 30억원 규모의 LED 조명 6만대를 공급한다.
동부라이텍은 일본 사무기기 판매 선두기업인 오츠카쇼카이에 2011년부터 매년 산업 및 상업용 LED조명제품을 공급해왔다. 올해에는 고천장등, 베이스라이트, 형광등 등 신제품도 추가로 공급하며 중국 옌타이 오츠카쇼카이 전용 생산라인도 운영한다.

다음달에는 미국 조명전문업체와의 제휴 추진작업을 마무리하고, LED조명 6만대 약 30억원 규모의 제품을 공급할 계획이다. 1차 물량은 다음 달 중 선적될 예정이다. 대형유통업체 및 조명전문업체와 전략적 제휴는 글로벌 LED조명시장 점유율 및 매출 확대를 위한 영업전략의 일환이다.

동부라이텍 관계자는 "현재 제휴를 추진 중인 미국 업체는 GE, 코카콜라, 포드자동차, 월마트와 같은 대형 생산·설비 공장에 LED조명 솔루션을 제공하고, 고천장등, 평판조명, 다목적등, 보안등, 벽부등을 생산·판매하는 전문 조명업체"라며 "다음 달부터 미주향 신제품인 리니어 다목적LED조명을 주문자 상표부착방식으로 공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산업용 LED조명 전문업체로서 방폭등, 고천장등, 리니어 다목적등과 같은 고부가·고기술 LED제품을 적극 개발하고, 미국, 유럽, 일본과 같은 선진국 위주의 대형 전략거래선과의 제휴를 확대해 LED조명전문 리딩기업으로 앞서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부라이텍은 광고용 LED패널사업도 강화한다. 동부라이텍은 세계적인 옥외광고 기업인 JCD사와 협력해 프랑스 파리, 스페인 마드리드, 영국 런던 등 주요 도시 전역에 버스정류장 광고간판을 성공적으로 설치한 바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전 세계 옥외광고 시장에 LED패널 제품인 루미시트 공급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원다라 기자 superm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